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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ing/Non-Functional Testing

성능테스트 기초 이론편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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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네트워크 아키텍처

컴퓨터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데이터 전송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프로토콜 및 미디어의 물리적 및 논리적 설계를 정의합니다. 간단히 컴퓨터를 구성하는 방법과 컴퓨터에 작업을 할당하는 방법을 말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

  •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는 서버라는 중앙 컴퓨터에서 노래, 비디오 등과 같은 리소스에 액세스하기 위해 클라이언트라는 최종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네트워크 모델입니다.

  • 중앙 컨트롤러는 서버 라고하며 네트워크의 다른 모든 컴퓨터는 클라이언트 라고 합니다.

  • 서버는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와 같은 모든 주요 작업을 수행합니다.

  • 서버는 파일, 디렉토리, 프린터 등과 같은 모든 자원을 관리합니다.

  • 모든 클라이언트는 서버를 통해 서로 통신합니다. 예를 들어, client1이 클라이언트 2에 일부 데이터를 보내려면 먼저 권한 요청을 서버로 요청합니다. 서버는 클라이언트 2와의 통신을 시작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1에 응답을 보냅니다.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의 장점:

  •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에는 중앙 집중식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쉽게 백업 할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에는 전체 시스템의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전용 서버가 있습니다.

  • 단일 서버가 공유 리소스를 관리하므로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에서 보안이 더 좋습니다.

  • 또한 공유 리소스의 속도를 높입니다.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의 단점:

  • 클라이언트 / 서버 네트워크는 메모리가 큰 서버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듭니다.

  • 서버에는 클라이언트에 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NOS (Network Operating System)가 있지만 NOS 비용은 매우 높습니다.

  • 모든 리소스를 관리하려면 전용 네트워크 관리자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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