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ting/Non-Functional Testing

Difference Between Load, Stress and Volume Testing

반응형

이제 우리는 부하와 스트레스 테스트와 두 테스트의 차이점에 대해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제 볼륨 테스트 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로드테스트 및 스트레스 테스트와 다른 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볼륨 테스트는 또한 주로 데이터베이스에 중점을 두는 일종의 성능 테스트입니다.

볼륨 테스트에서 특정 양의 데이터에 대해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점검합니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에는 최대 용량이 채워지고 응답 시간 및 서버 처리량과 같은 성능 수준이 모니터링됩니다.

 

매우 간단하게 하기 위해 로드, 스트레스, 볼륨 테스트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Volume testing Load testing Stress testing
엄청난 양의 데이터. 엄청난 수의 사용자. 너무 많은 사용자, 너무 많은 데이터, 시스템 고장.

 

결론
성능 테스트, 부하 테스트 및 스트레스 테스트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각 테스트 유형의 범위가 무엇인지에 대한 예제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스파이크 테스트, 복구 테스트, 볼륨 테스트 등과 같은 성능 테스트를 통해 여러 범주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본 다음 이들 각각의 차이점을 이해했습니다.
성능, 부하 및 스트레스 테스트의 실질적인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