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ting/Non-Functional Testing

Performance Testing vs Load Testing vs Stress Testing (Difference) - 성능 테스트

반응형

소프트웨어 테스트 분야에서는 성능 테스트, 부하 테스트, 스트레스 테스트 등과 같은 용어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용어는 종종 동일한 개념으로 잘못 이해되고 해석됩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테스트 유형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테스터에게는 이러한 테스트 유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테스트 유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1) 성능 테스트
성능 테스트란 무엇입니까?
성능 테스트는 주어진 특정 상황에서 시스템 구성 요소가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수행되는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리소스 사용, 확장 성 및 안정성 또한 검증됩니다. 이 테스트는 성능 엔지니어링의 하위 집합으로서 소프트웨어 제품의 디자인 및 아키텍처에서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위의 이미지는 성능 테스트가 부하 및 스트레스 테스트의 상위 집합임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성능 테스트에 포함된 다른 유형의 테스트는 스파이크 테스트, 볼륨 테스트, 내구성 테스트 및 확장성 테스트입니다. 따라서 성능 테스트는 기본적으로 매우 광범위합니다.

성능 테스트 목표 :
성능 테스트의 주요 목적은 시스템의 벤치 마크 동작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성능 테스트 중에 충족시켜야 할 업계 표준 벤치 마크가 많이 있습니다.
성능 테스트는 응용 프로그램의 결함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테스트를 통과하거나 실패하지 않습니다. 대신 응용 프로그램의 벤치 마크 및 표준을 설정하는 중요한 작업을 처리합니다. 성능 테스트는 매우 정확하게 수행되어야 합니다. 성능 테스트의 주요 특징은 응용 프로그램 / 시스템 성능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벤치 마크 및 표준은 속도, 응답 시간, 처리량, 자원 사용 및 안정성과 같은 속성 측면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속성은 성능 테스트에서 테스트됩니다.

 

예:
예를 들어 '연결 속도 대 대기 시간'차트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성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대기 시간은 원본에서 대상까지 도달하는 데이터 간의 시간차입니다.
동일한 크기의 페이지가 256kbps DSL (대기 시간 = 100)의 평균 연결에 대해 5 초 이내에 나타나는 반면, 70kb 페이지는 28.8kbps 모뎀 (대기 시간 = 1000 밀리 초)의 최악 연결에 대해로드하는 데 15 초 이상 걸리지 않습니다 밀리 초).
1.5mbps T1 연결 (대기 시간 = 50 밀리 초)은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능 벤치 마크를 1 초로 설정합니다.
또 다른 예는 요청 - 응답 모델의 예제입니다. 요청 생성과 응답 확인 사이의 시간차는 x ms (밀리 초) 및 y ms (여기서 x와 y는 표준 숫자 임)의 범위에 있어야한다는 벤치 마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성능 테스트는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과 관련된 대부분의 성능 문제를 예측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