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ting/Non-Functional Testing

성능 테스트 전략 문서 작성 방법 - 현실적인 성능 테스트를 위한 모범 사례

반응형

Best Practices for Realistic Performance Testing

성능 테스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려면 계획 단계, 개발 단계, 실행 단계 및 분석 단계에서 올바르게 수행해야 합니다.
성능 테스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각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획
(i) 가장 공통적인 워크플로, 즉 테스트 해야 하는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확인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이 기존 응용 프로그램인 경우 가장 많이 액세스되는 시나리오를 이해하려면 서버 로그를 확인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이 주요 프로젝트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 프로젝트 관리 팀과 이야기하는 것보다 새로운 경우.

(ii) 경량 사용, 중간 사용 및 최고로드와 같은 광범위한 워크 플로우를 포괄하는 방식으로 로드 테스트를 계획하십시오.

(iii)로드 테스트의 많은 사이클을 수행해야 하므로 같은 스크립트를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프레임 워크를 만들어 보십시오. 또한 스크립트 백업을 시도하십시오.

(iv) 테스트를 실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1 시간입니까? 8 시간? 하루 또는 1 주일?) 대개 장기간의 테스트는 OS 버그, 메모리 누수 등과 같은 많은 주요 결함을 발견합니다.

(v) 조직에서 APM (Application Monitoring Tool)을 사용하는 경우 테스트 실행 중에 이를 포함시켜 성능 문제를 쉽게 식별하고 근본 원인을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2) 개발
(i) 스크립트 (즉, 녹음)를 개발하는 동안 계획에 언급된 비즈니스 플로우 이름을 기반으로보다 의미있는 트랜잭션 이름을 제공하십시오.

(ii)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녹음하지 마십시오. 녹음된 내용이 있으면 스크립트를 향상시키면서 필터링 하십시오.

(iii) 도구의 자동 상관 관계 기능을 사용하여 모든 동적 값을 상관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오류를 피하기 위해 수동 상관 관계를 시도하십시오.

(iv) 캐시 서버뿐만 아니라 응용 프로그램의 백엔드를 치는 방식으로 성능 테스트를 설계하십시오.

 

3) 실행
(i) SSL, Load Balancer 및 방화벽과 같은 요소를 포함하여 프로덕션 환경에서 테스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는 시스템에 현실적인 로드를 시뮬레이트 하는 데 필요합니다.

(ii) 매우 현실적인 작업 부하를 만들어 보십시오. 기존 응용 프로그램 인 경우 서버 로그를 검사하고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인 경우 업무 팀에서 이 정보를 가져와야 합니다. 작업 부하는 성공적인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 매우 중요함을 기억 하십시오.

(iii) 생산 규모 환경의 절반으로 테스트를 실행하여 절대로 결론을 내리지 못하면 항상 생산과 동일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iv) 장기 실행 테스트를 실행하는 동안 테스트가 원활하게 실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빈번한 간격으로 러닝을 시청하십시오.

 

4) 분석
(i) 몇 가지 중요한 카운터를 먼저 추가하여 병목 현상이 발견되면 병목 현상과 관련하여 추가 카운터를 추가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분석 하십시오. 이것은 차례로 더 쉽게 문제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ii) 요청에 응답하지 않거나, 오류 코드로 응답하거나, 검증 로직을 실패하거나, 너무 느리게 응답하는 것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애플리케이션이 실패 할 수 있습니다. 결론을 내리기 전에 모든 것을 살펴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