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L/Module 1 – Introduction to ITIL4

1.1 IT service management in the modern world

반응형

세계 무역 기구에 따르면 서비스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가장 크고 가장 역동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서비스는 조직이 자신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주요 방법입니다.
오늘날 거의 모든 서비스는 IT를 지원하므로 조직이 IT 서비스 관리 기능을 생성, 확장 및 개선하는 데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오늘날 기술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머신 러닝, 블록체인과 같은 발전은 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었고 IT는 중요한 비즈니스 동인이자 경쟁 우위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IT 서비스 관리를 핵심 전략적 기능으로 자리 매김합니다.
관련성과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조직에서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기 위한 주요 혁신 프로그램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환을 종종 '디지털'이라고 하지만 기술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중요하고 지속적인 변화에 직면하여 번성할 수 있도록 조직이 작동하는 방식의 진화입니다. 조직은 안정성 및 예측 가능성에 대한 요구 사항과 운영 민첩성 및 속도 향상에 대한 요구 사항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정보 및 기술은 다른 조직의 기능과 더욱 철저하게 통합되고, 사일로는 무너지고, 교차 기능 팀은 더욱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관리는 이러한 조직적 변화를 해결 및 지원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작업 방식의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변화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관리가 발전하고 있으며 ITSM(IT 서비스 관리)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채택된 지침인 ITIL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ITIL > Module 1 – Introduction to ITIL4'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About ITIL 4  (0) 2021.12.20